1. 심리상담전문양성

 <충북대 평생교육원 자유게시판에서>

작성자 : 예비수강생 (jjh1004@hotmail.com) 조회수: 31, 2002/01/18(21:22)

굼금한게 넘 많아요~~****^^

카운슬러 대학 이랑 심리상담전문양성과정 이랑 다른점은 민간자격증 취득 교과목 이냐

아니면 취득예정 교과목이냐 라는 것이 차이인가요??

아니면 다른 차이점이 있나요??

그리고 마지막으로...어떤 과목을 수강했을때 얻을수 있는 자격증이라던가...

어떤 시험에 응시할수 있다던가...하는 그런 구체적인 내용도 이홈페이지에서

알수 있었음 좋겠습니당~~~~ ~~~~

 

답변 : 2002.1.31.(목)

심리상담전문양성을 개설한 심리학과 교수 이봉건입니다. 제가 직접답변해드리겠습니다.

 

1. 카운슬러 대학이랑 심리상담전문양성과정이랑 다른 점은 ?

 심리상담전문양성과정은 제가 심리상담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의 대표강사로서 개설한 것입니다.

 그간 충북대 평생교육원에서 심리학과 교수진으로서 심리상담 전문가 자격증 소지자들이 개설한 심리상담 강좌는 이것이 처음입니다.

 심리상담의 실제에 관심있는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심리상담능력 증진을 도와주기 위하여 본 강좌를 금번에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내용은 심리상담의 이론 및 실제에 초점을 두고, 이론보다는 실제의 상담능력 증진에 초점을 둡니다(아래 참조).

 

2. 심리상담 강좌의 대표 강사인 저의 심리상담 관련 경력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 봉건(1983년도에 충북대 심리학과에 부임하여 현재 충북대 심리학과 정교수, 임상심리학 박사, 임상심리전문가, 보건복지부 공인 정신보건임상심리사1급 자격, 한국임상심리학회장 역임, 현재 충북대 학생생활상담센터장).

 

3. 심리상담 강좌의 민간자격증 취득 여부.

 신청자에 한하여 90시간 이수하고 자격시험에 합격하면 전국국공립대학 평생교육원협의회가 인정하는 민간자격증이 수여됩니다.

 

4. 심리상담 강좌의 수강안내문을 첨부합니다.

심리상담 강좌(충북대 평생교육원) 수강 안내 02.1.31.(목)

 

2. 두통

 

두통

두통증상

두통선별보내기

두통선별설문